본문 바로가기
LIFE/정보

영어듣기, 인터넷 라디오로 영어듣기 BBC Radio live

by Amoviola 2016. 2. 11.
반응형

 

 

영어공부 많이 하시죠?

 

친구 중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가능한 친구가 있는데

가장 어려운 것이 영어라고 하더라구요.

 

전세계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단어가 엄청나게 쏟아져서

지식인(?)들과 비즈니스 대화를 하다보면 모르는 단어가 많아서 항상 스트레스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현지에 살고 있는 것은 아니니 일부러 찾아서 듣기 전에는 새로운 단어를 바로바로 알아내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전. 일상듣기는 아주 조금~ 사실. 여행용 영어만 간단하게 아는 정도인데요.

여행할 때마다 느끼는 건데 호기심 많은 외국인들은 동양여자에게 관심이 많거든요. 남자건 여자건. ㅠㅠ

 

가는 곳마다 말을 걸어서 난감하긴 한데..

여행영어 외에 나라의 문화라든가.. 역사라든가.. 이런 이야기를 하려다 보면

엄청 부족한 영어실력에 눈물이 앞을 가리더라구요.

 

그래서 꼭 영어로 일을 하지 않더라도 말걸기 좋아하는 외국인들에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라도 하려면 영어공부가 필요한 것을 느꼈었는데요.

 

영어공부~ 하면 대표적인 게 CNN, BBC 요렇게 많이 듣잖아요.

CNN은 발음도 제각각이고 뭉게서 발음을 하는 터라 초보가 듣기엔 힘이 들어서

BBC를 들었더니 비교적 정확한 발음을 해주는 영국발음이라 그런지 조금씩 들리기 시작해서

BBC를 듣게 되었어요.

 

 

 

그런데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들을 수 있는 방법 없나 했더니..

 

여기 있네요~~ BBC Radio Live 사이트.

 

회원가입. 프로그램 설치 그런거 전혀 없고요.

다행히도 한국에서도 되는군요. 국가제약이 없어서 다행이예요.

그냥 사이트 띄우기만 하면 들을 수 있어요.

Station 도 여러가지 있고 Schedule도 미리 알아볼 수 있네요. 좋아요.

 

 

 BBC Radio Live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BBC Radio Live  http://www.bbc.co.uk/radio

 

 

 

 

아래 요런 창만 띄워 놓으면 BBC 영어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어요.

인터넷 과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되요.

 

 

 

개인적으로 자주 듣고 있는 방송인데요.

5 live Breakfast 예요 헤헷.

 

http://www.bbc.co.uk/radio/player/bbc_radio_five_live

 

 

 

 

 

 

 

BBC Radio 공식 홈페이지고요.

 

 

 

 

BBC Radio 4  화면인데요

가운데 listen live 요거 클릭하셔도 들을 수 있어요.

 

 

 

 

 

화면 가운데 Station 탭에서 여러 방송으로 바꿔서 들을 수 있어요. 좋지요~

 

 

 

 

 

 

 

제가 듣고 있는 5 Live Breakfast 홈페이지예요.

Hot Weather 계속 이야기 하고 있었어요.

 

 

 

 

 

 

BBC Radio 4 의 오늘 스케쥴을 schedule 탭에서 볼 수 있고요.

 

 

 

 

 

 

stations 탭에서는 다른 방송들을 골라서 들으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꽤 많아요.

 

 

 

 

 

 

 

 

회원가입을 하면 즐겨찾기가 가능하긴 한데..

한국에서도 가입이 가능한지는 확인 안해봤어요. ㅎㅎ

 

 

 

 

 

 

 

영국발음을 하는 친구와 함께 다닌 적있는데

느낌탓인지 외국인들이 잘 대해주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뭐.. 느낌탓일 수는 있긴하지만..

일부러 영어 배우러 비싼 영국으로 가는 친구들도 많기도 하니

영향이 없지는 않나봐요.

 

 

꼭 영어를 잘할 필요는 없지만

해외여행 경험이 있거나 외국인 친구가 있는 분들은 느끼셨을 거 같아요.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 함께 나누고 싶은데

영어 때문에 막히는 느낌. 커흐흑.

 

집에 돌아오면서 으읔 영어공부 꼭 하고 말꼬야~ 라고 많이 다짐 하시지 않았나요?

전 그랬거든요. ㅎㅎ

 

그래서 컴퓨터 작업하면서 듣고 있어요. 생각보다 재미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